-
[CoreAnimation] Ch13. Shaped and MasksRay Wenderlich/Core Animation 2018. 9. 1. 18:10
13장 Shaped and Masks
Intro
CAShapeLayer - 다양한 곡선(CGPath)을 그릴 수 있다.
베지어 곡선(UIBezierPath)을 이용하여 cgPath프로퍼티에 넣어주면 곡선을 그릴 수 있다.
그릴 곡선을 정했다면 아래 프로퍼티를 수정하여 데코를 할 수 있음
- path
- fillColor
- lineDashPhase
- lineWidth
Finishing up the avatar view Creating the bounce-off animation
두 아바타뷰가 만났다 멀어졌다 하는 애니메이션 구현 (특별할 것 없음)
Morphing shapes
두 아바타뷰가 만났을 때 찌그러지는 효과를 내서 더 생동감있게 표현
cgPath를 구하기 위해 UIBezierPath를 사용하면 편하다.
convenience init이 많아서 사용하기 편하고 CGRect로도 만들 수 있다
Challenge1. Finish the communication state animations
애니메이션을 체이닝하여 대결 상대를 찾고 연결되는 것까지를 시뮬레이션
Challenge2. Morph the avatars to squares
사각형 path를 그리도록 애니메이션
'Ray Wenderlich > Core Animat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